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꿈해몽

흉몽으로 잘못 알려 진 말을보는꿈, 말타는 꿈, 말을 죽인 꿈, 말에 물린 꿈은?

반응형

푸른 초원을 자유롭게 달리는 말은 현실적으로도 부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동물입니다. 꿈속에서 말은 일사천리로 진행하는 속도감과 명예, 권세 등을 상징합니다. 말을 보는 꿈은 훌륭한 업적을 남겨 사람들의 신임을 받게 됨을 의미합니다. 즉 많은 사람을 거느리는 직위에 오르게 되고 사람들을 잘 통솔해 실력을 인정받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은 꿈에 말이 등장하는 해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말을 타는 꿈, 말을 타고 달리는 꿈, 말을 타고 산 정상에 오르는 꿈

말을 타는 꿈은 항상 꿈에 그리던 이상형을 만나거나 자기 일이 점차 번성하여 명예를 떨치게 될 꿈입니다. 즉 천생연분을 만나 행복한 나날을 보내게 되며, 결혼한 사람은 집안에 큰 행운이 찾아와 웃음꽃이 가득하게 될 길몽입니다. 말을 타고 달리는 꿈은 매사에 운이 따라 어떠한 일을 하든 좋은 결과를 얻거나 정치나 사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어 장차 큰 부를 거머쥐는 사업가로 명성을 날리는 아이가 태어날 태몽입니다. 또한 말을 타고 산 정상에 올랐다면 온 국민이나 사회단체의 추대를 받아 출세하거나 승진하게 될 꿈입니다.

 

 

백마를 본 꿈

백마를 보는 꿈은 사업이 번창하거나 훌륭한 업적을 남기게 될 꿈입니다. 추진 중인 일이 눈부신 성과를 거두어 인정을 받고 높은 직위에 오르게 될 의미입니다. 모든 일에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백마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

백마가 하늘을 나는 꿈은 주목받는 일을 하나 불안해할 일도 같이 생기는 꿈이지만 백마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은 앞길이 트이고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낼 기회가 생기는 꿈으로 시험에 합격하거나 취직, 승진하게 될 꿈입니다.

 

 

말이 새끼 낳는 걸 보는 꿈

말이 새끼를 낳는 꿈은 집안 식구가 늘거나 재물이 들어와 쌓이는 꿈입니다.

집안 식구 중 누군가 결혼을 하여 가족 구성원이 늘어나거나 사업이 번창하여 많은 재물이 쌓이게 될 길몽입니다.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유니콘을 본 꿈

행운이 찾아올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유니콘이나 날개 달린 말을 보는 꿈은 자신이 노력해 온 결과물이 빛을 보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유니콘을 타고 하늘을 날았다면 운의 상승과 성공을 뜻하는 것으로 권세를 잡거나 자신의 작품이 사람들에게 인정받게 될 것입니다.

 

 

말이 스러진 꿈

말이 스러진 꿈은 하는 일에 어려움이 생겨 고비를 겪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즉 순조롭게 진행되던 일이 뜻밖의 문제를 만나 고비를 겪게 될 흉몽입니다.

진행하는 사업이나 계획을 다시 한번 꼼꼼하게 살펴보고 침착하게 행동해 피해 보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들판에 있는 말을 본 꿈

들판에 말이 한가롭게 풀을 뜯고 있는 꿈은 진리를 탐구하고 성실한 교육자로서 사회에 공헌할 아들을 출산하게 될 태몽입니다. 아이가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긍정적으로 사고하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급하게 말이 달려오는 꿈

말이 급하게 자신에게 달려오는 꿈은 다급한 소식을 전해 듣고 그 일에 착수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즉 주변 사람에게 뜻밖의 소식을 듣게 되어 어떤 일을 몰두하게 되거나 주변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일을 서둘러 진행하게 될 꿈입니다.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시간을 갖고 침착하게 행동하시길 바랍니다.

 

 

말이 왔다 갔다 하는 꿈

말이 왔다 갔다 하는 꿈은 기다리고 있던 좋은 소식을 듣게 될 꿈입니다. 보고 싶고 만나고 싶었던 반가운 손님이 찾아오거나 기다리고 있던 소식을 듣게 돼 몸과 마음이 즐거워질 꿈이랍니다.

 

 

처녀가 말을 타는 꿈

처녀가 말을 타는 꿈은 자신의 실력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능력을 펼치거나 결혼할 시기가 되어 머지않아 결혼하게 될 꿈입니다. 즉 자신이 바라던 직장에 취직해 실력을 인정받게 되거나 좋은 연분을 만나 혼인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결혼한 여자라면 자신이나 남편 또는 자식이 입신출세하여 널리 명성을 떨치게 될 길몽입니다.

 

 

채찍을 들고 말을 모는 꿈

채찍을 들고 말을 모는 꿈은 급하게 처리해야 할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즉 순조롭게 진행되던 일이 뜻밖의 상황변화로 급히 처리해야 할 일이 생기게 될 꿈이랍니다. 항상 긴장을 늦추지 말고 급작스러운 변화에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죽은 말에서 악취가 풍기는 꿈

죽은 말에서 악취가 풍기는 꿈은 자신의 신변에 위험을 느끼게 될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는 치열한 경쟁에 큰 피해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삐를 잡고 말을 끄는 꿈

고삐를 잡고 말을 끄는 꿈은 재물이 생기고 미뤘던 일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면 해결될 꿈입니다.

 

여러 말이 다른 방향으로 달리는 꿈

여러 말이 다른 방향으로 달리는 꿈은 때를 놓치고 일을 망치게 되는 꿈입니다. 또한 재산이 흩어져 일이 막히거나 경제적인 어려움이 생겨 고생하게 될 꿈입니다. 그러니 당분간은 침착하게 행동하여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말에게 물리는 꿈

말에게 물리는 꿈은 직장에 취직하게 되거나 좋은 자리로 이직, 승진하게 될 꿈입니다. 즉 일을 주도권을 잡게 되고 출세하게 될 의미합니다.

 

 

말과 수레가 흙탕물에 빠지는 꿈

말과 수레가 흙탕물에 빠지는 꿈은 일에 장애가 생겨 마음고생을 하게 될 꿈입니다.

뜻하지 않은 사고로 마음고생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당분간 모든 일에 신중히 임하여 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춤추는 말을 보는 꿈

춤추는 말을 보는 꿈은 시비가 생겨서 나쁜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자신의 사소한 행동이 크게 확대되어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되어 불쾌감을 느끼거나 생각지도 못한 일이 다툼의 원인이 될 꿈입니다. 그러니 긴장을 늦추지 말고 언행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말을 죽인 꿈

말을 죽이는 꿈은 술과 음식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말을 씻기는 꿈

말을 씻기는 꿈은 높은 지위에 오를게 될 꿈입니다. 자신의 일에 여러 사람의 도움을 받거나 좋은 해결책을 찾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고 높은 직위에 오르게 될 꿈입니다.

 

 

조상님이 말을 끌고 집으로 들어 오는 꿈

조상님이 말을 끌고 집으로 들어 오는 꿈은 가문에 새로운 사람이 들어오거나 재물이 생길 징조입니다. 즉 가족구성원 중 결혼하거나 아이를 낳아 새 식구를 맞이하거나 직장에서는 새로운 고용인이 들어오게 될 꿈입니다. 또한 뜻밖의 재물이 들어 올 꿈이기도 합니다.

 

 

말끼리 서로 싸우는 꿈은

말끼리 서로 싸우는 꿈은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을 징조입니다. 소망하던 일이 어떤 장애로 인해 어긋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말이 서로 발길질을 하였다면 의논했던 일이 깨어질 징조의 흉몽입니다.

 

말에게 먹이는 준 꿈

입신 출세하여 명성을 떨치게 될 훌륭한 자식을 낳을 태몽입니다.

 

 

말이 도망간 꿈

말이 도망간 꿈은 만사가 불길하게 변할 징조입니다.

 

말을 타고 산이나 들을 달린 꿈

말을 타고 산이나 들을 달리는 꿈은 사람들의 추앙을 받아 명예를 얻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말이 천둥 벼락에 놀라서 펄쩍펄쩍 뛰는 꿈

말이 천둥 벼락에 놀라 날뛰는 꿈은 천재지변이나 어려운 재난을 당하게 될 징조입니다. 불행, 질병, 사고 등의 불운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말을 매어둔 꿈

말을 매어둔 꿈은 장사를 하면 이득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말이 고삐를 끊고 멋대로 달리는 꿈

말이 고삐를 끊고 멋대로 달리는 꿈은 경사가 생겨 그것을 축하해 줄 징조입니다.

 

 

말 위에서 떨어지는 꿈

말 위에서 떨어지는 꿈은 사업에 실패하게 되거나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신을 당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경마장에서 경마를 구경한 꿈

경마장에서 경마를 구경하는 꿈은 주식투자나 부동산 투자 하게 될 꿈입니다.

 

 

쌍두마차를 타고 거리를 달리는 꿈

쌍두마차를 타고 거리를 달리는 꿈은 다른 사람들의 협력으로 일을 풀어 가게 될 꿈입니다.

 

 

말에다 짐을 싣거나 마차를 매는 꿈

말에다 짐을 싣거나 마차를 매는 꿈은 가정불화나 이사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말이 소리를 내며 발을 구르는 꿈

말이 소리를 내며 발을 구르는 꿈은 자기 일이 남을 통해 전해지는 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