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드럼세탁기 셀프 청소법 VS 통돌이 세탁기 셀프 청소법

반응형

빨래를 해도 옷에서 퀘퀘한 냄새가 난다면 냄새의 원인은 세탁기로 볼 수 있습니다. 세탁기 장시간 사용으로 내부가 오염된 상태에서 빨래를 하면 퀘퀘한 빨래 쉰내가 날 수 있습니다. 청소업체에 맡겨 분해 청소를 하면 문제가 쉽게 해결되겠지만 세탁기 내부 청소비용이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집에서도 셀프로 드럼세탁기나 통돌이세탁기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셀프 청소한다면 항상 세탁기를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어 옷에서 나는 퀘퀘한 냄새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방법으로 드럼세탁기와 통돌이세탁기 청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럼세탁기 청소방법

1. 과탄소소다를 이용한 청소 방법

- 세탁기 물 온도는 온수로 설정한다.

 

- 물 높이는 최대로 맞춘 후 과탄산소다 500g 또는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를 1:1비율로 넣는다.

 

- 2~3시간 두고 때를 불린다.

 

- 안쓰는 걸레를 넣고 헹굼-탈수 코스를 가동한다.(수세미는 표면이 거칠어 흠집이 생길 수 있다)

 

- 세탁기 때가 다 빠지지 않을 경우 다시 가장 높은 물높이로 세탁만 2~3번 반복한다.

 

 

단 과탄산소다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비닐장갑을 사용하고 세탁기 락스와 같은 염소계 제품을 사용할 때는 염소가스가 발생할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2. 세탁조 클리너를 이용한 청소방법

- 드럼세탁기 세탁조 클리너를 넣고 드럼세탁기 불림 코스로 한 번 돌린다.

 

- 세탁기 청소 후 세제 투입구를 청소해 드럼세탁기 찌꺼기를 제거하고 세탁기 문을 열어 세탁조 오염을 막는다.

 

드럼 세탁기의 고무 패킹을 청소할 때는 베이킹소다를 물에 넣어 걸쭉하게 만든 후 칫솔을 이용해 고무패킹 사이를 문질러 닦아줍니다. 그 후 드럼세탁기를 삶음모드로 작동시키면 드럼세탁기의 묵은 때가 제거됩니다.

 

통돌이세탁기 청소방법

1. 세탁조 클리터를 이용한 청소방법

- 물 높이를 최고 수위로 설정한 후 40도 이상의 온수를 받는다.

 

- 통돌이세탁기 세탁조 클리너를 넣고 100분 정도 세탁기를 돌려 녹인다.

 

- 1시간 30분 정도 경과 후 표준 세탁 코스로 통돌이세탁기를 작동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