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토마토의 효능 및 리코펜 100% 섭취방법

반응형

 

토마토의 효능 및 리코펜 100% 섭취방법

토마토의 효능

1. 항암 효과가 뛰어나다.

토마토는 항암 기능이 있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토마토의 노란 부분에 많은 비타민 A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

암이나 심근경색, 뇌졸증 질환에 효과가 있으며, 토마토의 붉은색을 내는 색소인 리코펜은 항암작용을 인정받았다.

 

2. 혈압을 낮춰 고혈압을 좋다.

혈관 속의 콜레스테롤을 굳게 만드는 활성화 산소의 작용을 억제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한다.

혈압을 내리고 비타민 C와 루틴이 풍부하여 매일 아침 공복에 토마토를 1~2개 먹거나 매일 3잔의 생토마토 쥬스를 마시면 고혈압 환자에게 좋다.

 

3. 소화기능을 돕는다.

위장의 기능을 촉진시켜 식욕부진이나 헛배가 부른 증산, 더부륵한 증상 등이 있을 때 토마토를 갈아 마시면 증상개선에 도움이 되는 토마토 효능이 있다.

 

4. 당뇨병 증상 개선

토마토는 수분을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좋게 하여 방광의 기능을 촉진시킨다.

수박과 함께 먹으면 방광염에 효과가 있고, 토마토 2개와 수박 100g을 갈아 쥬스를 만들어 하루 2~3번 마시면 당뇨증상 개선에 도움이 되는 토마토 효능이 있다.

 

5. 비만을 예방한다.

토마토는 영양소가 풍부한데 비해 당분과 칼로리가 매우 낮다,

토마토 속의 식이섬유가 대장 운동을 돕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는다.

칼륨, 칼슘 등의 미네랄이 체내 수분의 양을 조절해 과식을 막고 소화를 촉진하기 때문에 위장, 췌장, 간장의 작용이 활발해 진다.

 

6. 치매 예방한다.

비타민 A, B, E 등 활산성화 효능의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자주 먹으면 치매 등 퇴행성 노인 질환을 예방 하는 토마토 효능이 있다.

 

7. 불명증에 효과가 있다.

스트레스로 인해 가슴이 뛰고 열이 나면서 불면 증세가 있을 때 하루 3번 식후에 토마토 쥬스를 마시면 마음이 안정되고 잘이 잘 온다.

 

 

▣ 토마토의 리코펜 100% 섭취방법

 

토마토의 항산화성분 중 가장 중용한 성분은 리코펜이다.

토마토의 리코펜 성분을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생 토마토를 그냥 먹기보다는 삶아먹거나 구워먹고 또는 올리브유와 같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토마토의 리코펜 성분은 열을 가했을 때 우리몸의 흡수율이 생 토마토에 비해 4배 정도 더 증가하게 된다.

그래서 토마토의 비타민C 섭취보다 항암작용 및 노화방지 콜레스테롤 감소 등의 이유로 토마토를 먹는다면 살짝 익히거나 구워 먹는 것이 좋다.

 

 

토마토를 생으로 먹거나 많이 먹기 위해 믹서에 갈아서 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흡수율이 4%이하 밖에 되지 않고 흡수되지 않은 성분들은 몸에 들어와 나쁜 작용을 할 수도 있다.

 

토마토 흡수율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토마토를 먹을 때 호두 한쪽을 함께 먹는 것이다.

견과류인 호두 속에는 지방이 많이 들어 있어 있는데 호두를 먹으면 지방분해 효소가 많이 나와 토마토 성분을 100% 흡수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