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쏘렌토 차량 후진시 연동 사이드미러 각도 조절 방법

반응형

쏘렌토 차량 구매 시 옵션으로 메모리 시트를 추가하였다면 차량을 후진하려고 후진 기어를 작동하면 사이드미러가 연동되어 자동으로 각도 조절하는 기능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이 기능은 후진 기어 조작만으로 사이드미러를 통해 차량 뒤쪽의 아래 상황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후진 주차 시 편리하고 안전하게 주차를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오늘은 쏘레토 차량 후진 시 연동 사이드미러 각도 조절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처음 출고 시 잘 작동되다가 메모리 시트 설정으로 이 기능이 작동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 때 새로 설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차를 정지한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발고 난 후 변속 다이얼을 'R'단으로 조정한 후 원하는 미러 L(원쪽)/R(오른쪽) 선택 후 미러 글라스 위치를 눌러 각도를 조정하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미러 선택 스위치 변경 시 선택 스위치의 중립 위치에서 글라스 자동 복귀 완료 후 원하는 미러 스위치를 변경해 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글라스가 계속 내려갑니다. 

 

그러고 나서 변속 다이얼을 'R'단(후진)이 아닌 다른 변속 단으로 변경하면 조절한 미러 각도가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변속 다이얼이 후진 R에 위치할 때 기본으로 제공되는 실외 미러 하향 각도에서 운전자의 시야 확보가 어려울 경우 운전자가 원하는 각도로 조절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차량이 출고될 때 후진 시 실외 미러가 하향되는 각도는 운전자 시야 확보를 위해 좌우가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1. 차량이 정지한 상태인지 확인한다.

2.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변속 다이얼을 'R' 위치로 돌린다.

3. 조절을 원하는 실외 미러 선택을 위해 L(왼쪽) 또는 R(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스위치 「▶」 부분을 눌러 실외 미러를 원하는 각도로 조절한다.

단 미러 선택 스위치 변경 시, 선택 스위치의 중립에서 글라스 자동복귀 완료 후 스위치를 변경해 준다

4. 변속 다이얼을 'R' (후진) 단이 아닌 다른 변속 단으로 변경하면 조절한 실외 미러 각도가 자동으로 저장된다.

단 차량 출고 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하향 위치보다 실외 미러 위치를 상향 조절을 할 경우 비정상 작동 조건으로 판단하여 사용자 위치를 지정하지 않고 추후 후진 시에도 기본 제공 위치로 하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