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탈모예방을 위한 비듬 없애는 방법 9가지

반응형

탈모예방을 위한 비듬 없애는 방법 9가지

 

방금 머리를 감았는데도 머리가 간지럽고 두피 곳곳에 비듬이 보인다면 이는 피지 과다 분비, 두피 세포과다 증식, 공팡이균 증식 등의 영향 때문입니다.

비싼 돈 들이 필요 없이 간단히 구할 수 있는 생필품 만으로도 탈모예방을 위한 비듬 없애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비듬없애는 민간요법

 

사과식초

사과초 4분의 1컵과 물 4분의 1컵을 분무기 용기에 담아 섞은 뒤 비듬이 많은 곳에 뿌려줍니다.

그리고 15분~1시간 정도 방치한 후 머리를 감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 방법을 이주에 한 번씩 반복해 주면 두피의 산성이 변화돼 비듬이 제거됩니다.

 

베이킹소다

베이킹 소다를 섞은 샴푸로 머리를 감으면 비듬을 유발하는 곰팡이균의 증식을 막을 수 있어 비듬을 없애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베이킹 소다에는 각질제거 기능이 있어 죽은 피부조직을 제거해 건강한 두피를 만들어주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 방법으로 몇 주간 지속해서 머리를 감는다면 건강한 두피뿐 아니라 부드러운 머릿결도 얻을 수 있습니다.

 

 

우유
머리를 감기 전에 우유를 미지근하게 데워 가제에 묻혀 두피에 톡톡 두드리듯 바른후 5분정도 지난후 물로 깨끗이 행궈줍니다.

 


 

양파즙 헤어팩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양파 헤어팩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 안에 들어있는 황 성분은 콜라겐의 생성을 돕고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 모발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양파의 항균 성분은 비듬을 줄여 모낭이 막히는 것을 예방합니다.

깨끗이 씻은 양파를 잘게 다져 플레인 요거트에 섞은 양파 헤어팩은 15분 정도 두피에 올려둔 후 미지근한 물로 깨끗하게 헹궈 줍니다.

 


알로에
알로에 껍질을 벗긴면 물컹한 점액질이 나오는데 이점액질을 가제에 묻혀 가볍게 문지르듯 발라준후 15분 정도 후에 행궈주면 비듬 없애는 데 효과적입니다.

 


식초
보통의 샴푸로 매일 감아도 비듬이 계속 남아 있다면 비듬방지용 샴푸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즉 징크 피리치온이나 셀레니움 설파이드, 설파, 살리실산, 리솔신, 타르등이 포함된 샴푸로 머리를 감습니다.

한 가지만 쓰는 것보다는 세 가지 정도를 선택해서 한 달씩 돌아가며 쓰는 게 좋습니다.

샴푸를 바꿔도 비듬이 심할 경우에는 샴푸 후 헹구는 물에 소금이나 식초 몇 방울을 떨어뜨린 후 가볍게 마사지하고 헹궈내면 효과가 있습니다.

 


소금
따뜻한 물로 헹군 머리에 천연소금을 머리에 뿌린 다음 15분간 기다립니다.

이후 찬물로만 머리를 깨끗히 헹궈지고 자연건조합니다.

소금샴푸는 과다 피지를 제거해주며 두피를 자극해 모공을 조여 비듬의 발생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녹차
녹차의 타닌산 성분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모공을 조여 주고 더러움을 씻어주는 효과가 있어 비듬을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녹차물을 우려 머리를 감을 때 마지막으로 헹구어주고 두피마사지를 하면 피지와 비듬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녹차 우린물로 머리를 헹구면 머릿결도 부드러워지고 윤기가 흐르게 됩니다)

 

 

마늘

마늘 6알을 다져 10~15분 정도 숙성시킨 뒤 꿀 7스푼을 섞어 '마늘팩'을 만듭니다.

이 팩을 두피에 전반적으로 펴 바른 뒤 5~10분이 지났을 때 샴푸로 머리를 헹궈줍니다.

마늘은 두피에서 증식하는 비듬균 및 여드름균을 깨끗이 제거하기 때문에 탈모예방에 좋습니다.